6월, 2024의 게시물 표시

2024년 6월 23 비전교회, 예배 내용 정리

이미지
   1. 설교 내용 정리 바울이 환상을 보다.  바울이 드로아(항구도시, 아시아)로 향하자 환상을 보게 된다. 아시아가 아니라 마게도냐(유럽)로 가라는 성령님의 계시였다. 성경으로 보면 기념비적인 사건이다.  우리의 힘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있고, 없는 일이 있다. 없는 일은 성령님이 좌우한다. 성령님이 주도권을 가지고 계신다.  성령님의 목소리에 따라 모든 계획을 내려놓을 수도 있어야 한다.  그 사람이 영적인 사람이다.  「성령 : 네비게이션 비전 : 배터리 공동체 : 운전대」 1) 성령에 민감하게 반응하자. 2) 비전을 품자 (계획) 3) 우리가 힘쓰자 (실천)  실천없는 계획은 무의미하다.  2. 기도 홀로 세상의 풍파와 맞서 싸우게 되더라도 외롭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보호를 원합니다. 매일 매일이 하나님의 뜻, 행동과 일치하는 날이 되게 해주세요. 실패해도 괜찮으니 지속하는 배짱을 부여하소서.  3. 금주성경암송(2024. 06. 23)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이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브리서 11:6)

2024년 6월 16일, 비전교회, 예배 내용 정리

이미지
  1. 설교 내용 정리 바울과 바나바의 설교 : 하나님을 믿으면 구원 받는다.  바리새파 유대인의 설교 : 할례, 율법 강조  1) 우상의 제물을 멀리하라.  2) 음행을 멀리하라.  3) 짐승(목메죽인 것) 피를 멀리하라. 

2024년 6월 9일, 비전교회, 예배 내용 정리

이미지
  1. 설교 내용 정리 지혜에 대하여 지혜를 위와 아래의 지혜로 구분할 수 있다.  1) 불화를 만들지 말라. 2) 교만, 욕심내지 말라. 3) 귀신적, 미신적 믿음을 가지지 말라.  2. 기도 금주는 매우 피곤했습니다. 주말에 화평함을 주시옵고, 휴식을 통하여 몸을 치유하게 도와주세요.  3. 금주성경암송(2024. 06. 09)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 (히브리서 10:19~20)

2024년 6월 2일, 비전교회, 예배 내용 정리

이미지
1. 설교 내용 정리 깨어준비하고 있으라. 주인이 올 때까지 등불을 밝히고 기다려라. 준비해라. 그 자리에 있어라.  하나님은 감사하는 사람, 스스로 변하는 사람, 순종하는 사람에게 기회를 주신다.  등불을 숨기고 다니면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다.  당당히 들고 다녀라.  이번 설교 본문 내용에 반발감이 들었다. 준비하지 않는 종을 내리치다니 자비가 없지 않은가? 주인을 섬겨야겠지만 완벽하게 모든 것을 준비할 수는 없다. 자신이 할 몫을 하면 된다.  2. 기도 올드보이 영화 리뷰 영상이 자주 나옵니다. '말'을 잘못하면 평생을 후회한다는 것입니다. 말을 많이하는 자는 지혜롭지 못할 것이고, 침묵으로 일관하는 자도 지혜롭지는 못할 것입니다. 제가 할 말만 하게 해주시고 남에게 상처주는 말보다는 치유하는 말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다정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따뜻한 기운을 불어 넣어주세요. 이번 주도 감사했습니다. 늘 함께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3. 금주성경암송(2024. 06. 02)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히브리서 9장 27절) 

2024년 5월 26일, 비전교회, 예배 내용 정리

이미지
  1. 설교 내용 정리 1) 죄에서 돌이킨 삶으로 나아가라 2) 떡을 떼는 일에 충실해라 3) 서로를 섬기는 공동체가 되라 2. 기도 폭풍이 지나가고 햇빛이 저를 비추어 회복하게 해주세요. 최근 몸이 많이 상했습니다. 흰머리가 늘고, 아랫배가 나오고 있습니다.  활력이 떨어지고 웃음이 사라지고 모든 것이 초연하게 느껴집니다.  우울한 것일까요? 그런 것 같습니다. 작게 기도 드리지만 잠깐 저를 찾아주세요.  아주 잠깐이면 됩니다. 어깨를 두드려주세요.  3. 금주성경암송(2024. 05. 26)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히브리서 4장 16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