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15일, 비전교회, 예배내용 정리
1. 설교 내용 정리
믿음, 소망, 사랑이 있는 추석
1) 믿음의 명절: 자연, 조상의 은혜 이전에 하나님의 은혜가 있다. 이것이 먼저다.
2) 소망의 명절: 더 나은 본향을 소망하자. 육신, 정신을 넘어서는 것을 추구하자.
3) 사랑의 명절: 믿음, 소망보다 더 중요한 것이 사랑이다. 풍족한 음식에 비해 사랑이 부족한 가정이 너무 많다. 명절 갈등(부부 갈등)을 피하고 이웃과 나누고 함께 누리는 명절이 되도록 하자.
* 부모가 돌아가시고 나서 제사상 소용없다. 아비와 어미를 공경하고, 있을 때 잘하자.
2. 기도
이번 추석 명절에 느낀 것
1) 삶이 유한함
2) 할머니, 할아버지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음.
3) 나의 미래이기도 함.
결혼식 전까지 다들 건강하셨으면 합니다. 외할머니 무릎과 허리가 많이 안 좋아졌습니다. 걱정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보살펴 고통이 덜하도록 도와주세요. 명절에 음식하느라 고생한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저의 삶에 대해 감사함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저에게 많은 것을 주신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저를 쓰시기 위하여 저에게 능력을 주시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능력이 필요 없으신 분입니다. 일을 시키는 것은 제가 매일 매일 거듭나길 원하시는 줄 믿습니다. 조금 더디고, 느린듯해도 하나님의 뜻을 따라 걸어가겠습니다. 겸손하겠습니다. 아직 무엇을 그리시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성령님이 인도하는 곳으로 가고 있습니다.
가을이 왔습니다. 쾌적한 날씨를 느낄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멘.
3. 금주성경암송(2024. 09. 15)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 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찬송할지니라
(야고보서 5장 13절)
.jpg)
댓글
댓글 쓰기